MDAS-3 차선이탈방지시스템(LDWS)
유용한 기능을 장착했지만...
유용한 기능을 장착했지만...
(주)모본 MDAD-3 은 차선이탈방지시스템(LDWS)기능을 수행하는 차량운전 안전보조장치입니다.
처음 이 제품을 보고 설치가 간단하다는 문구와 LDWS 기능만 잘 된다면 LDWS 기능을 갖고 싶어하는
(주)모본 MDAD-3 은 차선이탈방지시스템(LDWS)기능을 수행하는 차량운전 안전보조장치입니다.
처음 이 제품을 보고 설치가 간단하다는 문구와 LDWS 기능만 잘 된다면 LDWS 기능을 갖고 싶어하는
운전자들에게 좋은 대안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갖었습니다.
이미 블랙박스나 내비게이션에 LDWS 기능이 장착되어 출시된 제품이 한 두개가 아니기 때문에
이미 블랙박스나 내비게이션에 LDWS 기능이 장착되어 출시된 제품이 한 두개가 아니기 때문에
이렇게 달랑 LDWS 만 되는 제품을 왜 뒤늦게 출시했을까 하는 의구심과 호기심에서 체험을 시작했었습니다.
하지만 처음의 호기심은 제품을 받고 의문으로 바뀌게 되었고 장착을 하는 과정에서 점점 그 의문은 성자의 인내심을 요구하는 단계에까지 이르렀습니다. ㅎㅎ 물론 DIY 경험이 많은 분들이라면 어땠을지 모르겠습니다.
어쨌든 많은 우여곡절 끝에 제품 장착을 마쳤고 힘들게 캘리브레이션도 마쳤습니다.
하지만 처음의 호기심은 제품을 받고 의문으로 바뀌게 되었고 장착을 하는 과정에서 점점 그 의문은 성자의 인내심을 요구하는 단계에까지 이르렀습니다. ㅎㅎ 물론 DIY 경험이 많은 분들이라면 어땠을지 모르겠습니다.
어쨌든 많은 우여곡절 끝에 제품 장착을 마쳤고 힘들게 캘리브레이션도 마쳤습니다.
힘들게 장착했으니 고장없이 잘 사용할 수 있기만 바랄뿐입니다.
그럼 (주)모본 MDAS-3의 장단점을 리뷰하면서 제품총평으로 마무리하겠습니다.
그럼 (주)모본 MDAS-3의 장단점을 리뷰하면서 제품총평으로 마무리하겠습니다.
제품 총평
너무 뒤늦은 출시 아닌가..
앞서서 계속 언급했듯이 MDAS-3은 출시 시기를 잘못 탄듯합니다. 이미 블랙박스와 내비게이션에
너무 뒤늦은 출시 아닌가..
앞서서 계속 언급했듯이 MDAS-3은 출시 시기를 잘못 탄듯합니다. 이미 블랙박스와 내비게이션에
기본으로 들어가 있는 기능인데 굳이 그 기능만 따로 떼어낸 제품이 출시되었다?
그럼 뭔가 다른 특화된 장점이 있어야 합니다.
이미 있는 기능이지만 이 제품을 구매하면 다른 제품에는 없는 장점 같은 것이 말이죠.
하지만 안타갑게도 MDAS-3에서 그런 장점을 찾아보긴 힘들었습니다.
한 5년전에만 출시되었어도 굉장히 HOT 한 제품이 되었을 것 같습니다.
너무 번거롭고 절대 간단하지 않은 장착과 캘리브레이션
MDAS-3 의 광고 문구에는 이렇게 써있습니다.
너무 번거롭고 절대 간단하지 않은 장착과 캘리브레이션
MDAS-3 의 광고 문구에는 이렇게 써있습니다.
"복잡한 설치는 가라!"
오... 설치가 간단하다는 말이죠. 설치가 간단하다는건 굉장한 장점입니다.
오... 설치가 간단하다는 말이죠. 설치가 간단하다는건 굉장한 장점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어떤 기능을 이용하고 싶어도 설치가 복잡하면 돈을 주고 샵에 맡겨야 하기 때문에
혼자서 간단하게 설치 할 수 있는 제품은 굉장한 장점입니다.
그런데 MDAS-3 은 절대 설치가 간단하지 않습니다.
차량의 OBD-ll 단자에서 차속정보와 방향지시등 정보가 송출된다면 문구대로 정말 설치가 간단하고 사용도 쉽습니다.
차량의 OBD-ll 단자에서 차속정보와 방향지시등 정보가 송출된다면 문구대로 정말 설치가 간단하고 사용도 쉽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OBD-ll 단자가 지원되지 않거나 있어도 차속정보만 지원되는 차량이 더 많다는 점입니다.
이때 장착작업은 사용자로 하여금 끝없는 인내를 요구하게 됩니다.
아날로그 케이블을 이용해서 스피드와 방향지시등 선을 따서 연결해야 하는데
이때 장착작업은 사용자로 하여금 끝없는 인내를 요구하게 됩니다.
아날로그 케이블을 이용해서 스피드와 방향지시등 선을 따서 연결해야 하는데
배선 작업을 해보지 않은 사람은 일단 무슨 선을 만져야 하는지도 모르고
알았다고 하더라도 선뜻 선을 따서 작업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저도 이것 때문에 근처에 있는 장착점에 가서 물어보니 다들 휴즈박스에서 선을 따서 작업하는건 꺼려하더군요.
저도 이것 때문에 근처에 있는 장착점에 가서 물어보니 다들 휴즈박스에서 선을 따서 작업하는건 꺼려하더군요.
저도 결국은 제 단골 장착점에 가서 도움을 받아 겨우 설치했습니다.
배선도 뒷쪽 방향등에서 땄으니 정말 일반인들이 쉽게 할 수 있는 작업은 아닙니다.
또 하나의 문제는 지정장착점을 찾기가 힘들다는 것입니다.
또 하나의 문제는 지정장착점을 찾기가 힘들다는 것입니다.
업체 리스트에서 번호를 찾아 도움을 받으려 했지만 업체에서는 전혀 모르는 제품이라며 오히려 묻더군요.
두번째 난관은 차량의 OBD-ll 단자에 연결하여 차속, 방향지시등의 정보를 받아 차선이탈을 감지하여 알려주는
두번째 난관은 차량의 OBD-ll 단자에 연결하여 차속, 방향지시등의 정보를 받아 차선이탈을 감지하여 알려주는
이 시스템은 '캘리브레이션'이라는 작업을 진행해야합니다.
캘리브레이션을 진행하려면 화면을 통해 차선을 인식시키거나 지평선등 기준이 되는 라인을 사용자가 확인하여
캘리브레이션을 진행하려면 화면을 통해 차선을 인식시키거나 지평선등 기준이 되는 라인을 사용자가 확인하여
인식시키고 감지속도를 설정하여야 합니다.
그런데 MDAS-3에는 카메라 렌즈는 있는데 LCD창이 없고 AV-OUT 단자도 없습니다. 그럼 어떻게??
그래서 MDAS-3을 사용하려면 랩탑(노트북)이 있어야 하고 본체와 연결시킬 마이크로 5pin usb 케이블이 있어야 합니다.
에구..
그래서 MDAS-3을 사용하려면 랩탑(노트북)이 있어야 하고 본체와 연결시킬 마이크로 5pin usb 케이블이 있어야 합니다.
에구..
리뷰를 써야 하는데 한풀이가 되네요. 일단 관련 리뷰들이 있으니 참고 하시는것이 좋겠습니다.
더 쓰면 불만 섞인 글만 길어지겠네요.
결론은 (주) 모본 MDAS-3 차선이탈방지시스템은 지금으로써는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기 어려워 보입니다.
결론은 (주) 모본 MDAS-3 차선이탈방지시스템은 지금으로써는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기 어려워 보입니다.
기능과 실용성을 생각했을 때 이미 나와있는 경쟁제품과 비교해서 유리한 점을 찾기 힘듭니다.
설치도 어렵고 사용도 어렵고 부피는 크고.. ㅜㅜ 왜 이렇게 만들었을까 하는 의문이 들정도 입니다.
설치도 어렵고 사용도 어렵고 부피는 크고.. ㅜㅜ 왜 이렇게 만들었을까 하는 의문이 들정도 입니다.
5~6년전에 출시 됐다면 어느정도 사람들의 호기심을 끌었겠지마 지금은 2015년... ㅜㅜ
앞으로 비슷한 제품을 만들거라면 크기를 반이상으로 줄이고 장착을 쉽게 만들고 LCD창을 만드세요.
앞으로 비슷한 제품을 만들거라면 크기를 반이상으로 줄이고 장착을 쉽게 만들고 LCD창을 만드세요.
그런데 차라리 블랙박스를 만드는것이 좋지 않을까요?
민감하고 빠른 반응은 장점
하지만 블랙박스에 있는 LDWS보다 차선이탈시 상당히 민감하고 빠른 반응을 보입니다.
선을 넘지 않아도 선에 근접하면 위협적인 경고음이 들려 정신을 빠짝 차리게 도와줍니다.
물론 차 안에서 아이가 자고 있다면 기능을 꺼놓는게 좋습니다.
안그러면 운전습관에 따라 아내에게 계속 잔소리를 들을지 모릅니다. ㅎㅎ
MDAS-3의 장점이라면 차선이탈에 대한 반응이 매우 민감하고 빠르다는 점과
수시로 기능을 껐다가 켰다 할 수 있다는 점, 별도의 전원선이 필요하지 않다는 점,
경고음 볼륨을 조절할 수 있다는 점 입니다.
(주)모본 MDAS-3 LDWS 장, 단점장점OBD-ll 단자에서 차속, 방향등 정보를 받을 수 있다면 설치가 간편하다.아날로그 케이블을 이용해서 방향등 정보를 인식시킬 수 있다.차선인식 반응이 매우 민감하고 반응이 빠르다.소리를 줄이거나 키울 수 있고 사용하지 않을 때는 바로 끌 수 있다.단점제품의 부피가 너무 크다.OBD-ll 단자에서 차속, 방향등 정보를 받을 수 없을 땐 설치가 많이 힘들다.캘리브레이션 작업을 진행하기도 너무 힘들다.LDWS 기능말고는 다른 기능이 없다.소리를 줄여놔도 시동을 껐다 켜면 리셋된다.
※ 카네비인사이드에서 퍼온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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